쏨쏘미 팁

미국 신발 사이즈표 완벽정리!!

쏨쏘미_ 2018. 11. 28. 17:47
728x90


"미국 신발 사이즈표"


안녕하세요 쏨쏘미입니다:-)

이제 곧 저의 생일인 12월달이 다가오네요 헤헤

생일선물로 이번에 운동화를 받았는데요

국내에서 사이즈를 구할 수 없어서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곳을 여러 군데 찾아봤지만 다 품절..ㅠㅠ

신어보고 구매하고 싶었는데 참 어렵네요ㅠㅠ

신발에 따라 평소 착용하는 사이즈보다 작을 때도 있고

클 때도 있어서 신발은 꼭 신어보고 구매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아쉽게도..

리뷰만 엄청 찾아보고 인터넷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며칠 전 해외 직구 시 꼭 필요한 "개인통관고유부호"에 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은 아래 링크 걸어 두었으니 필요하신 참고하세요!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했을 경우 교환/반품이 어렵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특히 저와 같이 신발은 사이즈가 안 맞으면 큰일이죠 ¯ࡇ¯

그래서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은 "미국 신발 사이즈표"를 통해

미국, 영국, 유럽의 신발 사이즈를

한국 사이즈의 맞게 여자, 남자, 아동, 유아로 나뉘어서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해서 구매해주세요  •ܫ• 



제일 먼저 여성용 미국 신발 사이즈 표입니다

한국 기준 220 ~ 270사이즈까지의 사이즈 비교 표입니다

저는 한국 기준 220mm 사이즈로 신발 구매하기 정말 어려운 사이즈죠ㅠㅠ

저희 집은 저뿐만 아니라 엄마, 언니까지 모두 220사이즈라

운동화나 로퍼 같은 건 다 같이 신는 편이에요

한국 기준 220mm를 착용 시

미국 신발 사이즈는 5사이즈, 영국 사이즈는 2.5사이즈네요

예전에 골든 구스 운동화 구매할 때 36사이즈 신었는데 잘 맞았던 기억이나네요ㅎㅎ




다음은 남성 신발 사이즈표입니다

남성용 신발은 240 ~ 300사이즈까지로 제220발사이즈에 비하면

엄청난 크기의 발 사이즈네요. ʘ̥_ʘ 

여성용 신발 사이즈 표에서 240사이즈는 미국 사이즈로 5사이즈였는데

남성용 신발 240사이즈는 6사이즈로 헷갈리지 않게 참고해서 구매하셔야겠네요

신발 구매 시 발볼 사이즈도 참 중요한데요

발볼을 표기하는 브랜드들은 

B(N) < D(M)-보통 < 2E(W) 이 순서로

오른쪽으로 갈수록 발볼이 점점 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아동 신발 사이즈표입니다

아이들에게 신발 선물할 경우 금방 커버리기 때문에

크게 나오는 신발들은 처음 구매 시부터 한 치수 크게 주문하거나

정 사이즈 상품들은 두 치수씩 넉넉하게 구매하시더라고요

아동용 신발 사이즈는 8세부터 보시면 되지만

요즘 아이들 성장 속도가 어마어마하게 빠르기 때문에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140.. 150.. 너무 귀여운 사이즈네요 ㅎㅎ

하지만 아동 신발의 경우 발이 작은 성인 여성분들도 착용하기도 하니깐

혹시 저보다 발이 더 작으신 분들이 있다면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유아 신발 사이즈표입니다

아동이 8세부터였다면 유아는 그 아래 아기들이나

어린이집을 다니는 어린이들, 미취학 아동의 사이즈라고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이즈를 보니 저는 아예 착용할 수 없는 신발이라고 생각되네요

.

.

.

한국인을 포함한 동양인들은 서양인들의 발에 비해

발볼이 좁은 편이라고 해요

실제로 국내에 수입되는 상품들도 발볼이 넓은 제품들은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브랜드 및 제품별로 사이즈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국내에서 착용해보실 수 있으면 꼭 착용해보시고

어렵다면 인터넷에 올라온 후기들을 꼼꼼하게 잘 읽어보고 구매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미국 신발 사이즈표에 대해 설명해드렸으며,

해외 직구를 통해 신발을 구매하실 계획이라면

제가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예쁜 상품 구매하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