쏨쏘미 팁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도전!

쏨쏘미_ 2018. 12. 3. 16:02
728x90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추적추적 비가 오는 월요일이네요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에 생일파티했어요!

오늘이 제 생일입니다 헤헤 ˃̵ࡇ˂̵

그래서 친구들과 간단하게 저녁 겸 와인 한잔 먹었어요 

요즘 와인 한 잔이라는 체인점이 생겼는데 

저렴한 가격에 와인뿐 아니라 다양한 안주& 식사들도 준비되어있어서

2차로 가기 딱 좋은 장소인 거 같아요!!

제가 한 번 더 방문해서 포스팅할게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아는 지인분이 고구마를 판매하셔서 

두 박스나 구매했더니 잔뜩 쌓여있네요

맛탕도 해먹고 아침 대용으로 부지런히 겨울내내 먹어야겠어요

에어프라이어 구매했을 때 막창을 주구장창 해 먹었는데

겨울간식으로 딱인 고구마도 구워 먹고 

간식으로 집어먹을 수 있는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봤어요



큼직큼직한 고구마랑 간식 대용으로 갖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는 크기의 고구마로

잘 골라서 보내주셨더라고요

큰 거는 맛탕으로 해먹고, 작은 크기의 고구마 위주로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깨끗하게 씻은 고구마를 요리조리 잘 끼워 넣어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세요

제가 사용한 에어프라이어는 톰슨 제품이에요

용량 2.5L로 작은 크기로 5~7개 정도 들어가고

크기가 큰 고구마는 4~5개 정도 들어갈 것 같아요



만들기 전 검색해봤는데 고구마 익히기 위해서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200도로 설정하고

시간은 15분씩 2번 구워주었어요

200도에서 10분 돌리면 껍질에 있던 물기가 빠짝 마르더라고요



젓가락으로 꾹꾹 찔러서 쑥 들어가면 다 익은 거예요

작은 고구마는 말랑말랑하게 잘 익었는데

큰 고구마는 약간 사각사각하는 정도로 익었더라고요

살짝 군고구마 맛을 더 내기 위해서

5분 정도 더 익혀줬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군고구마는 껍질이 탄 까무잡잡한 고구마가 생각나실 텐데요

이렇게 구웠을 때는 맛은 군고구마 맛이 나는데 껍질은 거뭇거뭇하지 않아요



뜨겁지만 껍질을 벗겨서 찰칵

김 나는 거 보이시죠? 얼마나 뜨거웠는지 ㅠㅠ

노릇노릇 잘 익었네요

그럼 에이프라이어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위해

다익 은 고구마 껍질을 다 벗겨주세요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 ̯•̀ ) 




노릇노릇 잘 익었죠?ㅎㅎ

하다 보니 완전 푹 익히는 것보단 약간 사각사각하게 익히는게

껍질 벗기기도 편하고 짜를 때도 뭉개지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완전 익혀버리면 썰 때 뭉개지고 손에 너무 많이 묻더라고요ㅠ

껍질을 잘 벗겨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위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고구마를 자르고

잘 자른 고구마를 정갈하게? 너무 겹치지 않게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80도에서 20분씩 2번 돌려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20분씩 굽고 군고구마 맛을 내기 위해

10분 정도 더 구워주었습니다

이렇게 잘 펼쳐 식히셨다가 한 2~3일뒤에 드시면돼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말랭이 보관법은 

잘 식혀서 냉동실에 넣어두거나 

찬바람 부는 곳에 보관하시면서 하나 두 개씩 간식거리고 꺼내드시면 되어요

맥주 안주로도 좋고, 입 심심할때 하나씩 집어먹으면 말랑말랑

쫀득쫀득한 게 맛있어요

만드는 시간에 비해 너무 빨리. .먹어서 아쉽지만

남아있는 고구마로 열심히 만들어 먹어보려고요!

.

.

지금까지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말랭이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며,

아래 링크 참고하셔서 더 많은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도전해보세요:)